역대 동곡상 수상자 및 시상식

[근로 부문] 고정숙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 간호담당

1977-11-02

도민 건강위한 노력 15년…가족계획 사업등에 앞장

동곡상 제3회 사회공로부문 수상자인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 간호담당 고정숙여사(49)는 "나보다도 더 크고 더 장한 일을 무수히 해낸 많은 사람들이 있을텐데 당연히 해야할 일을 한 미력한 제가 이런 엄청난 상을 받게돼 여러분들께 송구스럽기 그지 없으며 몸둘바를 모르겠다"고 말한다.

44년 춘천간호학교 (당시 춘천간호양성소)를 졸업하고 62년 정선보건소에 첫발을 들여놓은 고여사는 가족계획 1차연도인 67년 정선군 부녀자들에 루프시술을 적극 계몽 권장하고 전문의한테 배운 루프시술 기술로 직접 2천여명을 시술해줘 도내서 루프시술 1위를 마크한데 주역을 맡기도.

72년 7월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 간호사업담당자로 자리를 옮긴 고여사는 그동안 도내 각 국교 중.고등학교 사회단체 산업단체를 돌며 보건지식 전반적인것을 계몽 교육하고 있으며 73년 9월부터 현재까지 농민교육원 교육생을 대상으로 가정보건에 대한 강의를 맡고 있고 76년 4월부터 짬짬이 시간을 내어 노인대학에 나가 노년기 건강관리법등의 강의를 맡고 있다고 근황을 알려줬다.

조산원자격증도 있는 그는 극빈자들을 대상으로 무료분만을 해줄 계획을 가지고 있다며 얼마 남지않은 정년퇴임시까지 열심히 그리고 최선을 다할 각오라고 의욕을 보인다. 슬하에 1남1녀를 두고 있다.

동곡사회복지재단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