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동곡상 수상자 및 시상식

“한반도 평화·번영 중심지 강원 이끌어갈 인재상”

제13회 동곡상 시상식이 27일 오후 춘천 세종호텔에서 열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최문순 지사, 권성동 도국회의원협의회장, 김기선 국회의원 ...

“지역발전 실천 동력은 사람…강원도의 `노벨상' 자리매김”

제13회 동곡상(東谷賞) 시상식에 이어 진행된 수상자 축하 리셉션은 동곡상 수상자들이 걸어 온 치열한 삶의 이야기를 나누고 동곡상의 의미를 ...

제13회 동곡상 시상식 주요 참석자 및 축하해주신분(무순)

△최연희 DB Inc회장 △김남호 DB손해보험㈜ 부사장 △김정남 DB손해보험㈜ 대표이사 사장 △최문순 도지사 △권성동 도국회의원협의회장 △김기선 ...

지역발전 부문

육동한

강원연구원장

문화예술 부문

김성수

도문인협회 자문위원

사회봉사 부문

이금자

명륜2동
새마을부녀회원

교육학술 부문

유대균

반곡초교장

자랑스러운 출향
강원인 부문

윤세영

태영그룹 회장

[지역발전 부문] 육동환 강원연구원장

강원평화특별자치도 포함 지역 현안·이슈 선도해와

육동한(59) 강원연구원장은 “부족하지만 그동안 어느 위치에 있던 고향의 어려움을 잘 듣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했던 바들을 평가 해주신 것 같다”며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육 원장은 2014년부터 강원연구원장으로 재직하면서 공직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도 현안 해결, 국비 확보를 위한 현실적 노력은 물론 도의 미래를 준비하는 장기적인 과제와 비전을 제시했다.

[문화예술 부문] 김성수 도문인협회 자문위원

애국시인 이육사·한용운 재조명… 문학인재 양성 앞장

김성수(73) 도문인협회 자문위원은 “강원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을 받게 돼 큰 영광이며, 수상자로서 부끄럼 없도록 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후진을 양성하는데 힘을 쏟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동시, 시, 시조부문에 등단해 활발한 창작활동을 해 17권의 시집을 펴내며 많은 독자층을 확보하고 있다. 저서 `휘파람새의 노래'와 `시가 흐르는 섬강'은 초·중학교 학생들의 글짓기 지도 자료로 널리 사용되고 중학교 3학년 국어교과서에 작품이 수록돼 있다.

[사회봉사 부문] 이금자 명륜2동 새마을부녀회원

장애 극복하고 봉사 헌신… 나눔의 삶 강연에도 매진

이금자(여·63) 원주 명륜2동 새마을부녀회원은 “장애를 안고 태어났지만 주변에는 더욱 어렵게 사는 이웃들이 많다”면서 “그들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운 것뿐인데 이렇게 큰 상을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 “항상 나만 부지런하면 많은 종이컵을 수거할 수 있고 많은 이웃을 도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최근에는 종이컵 수거 소식이 많이 알려져 기관 및 단체에서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교육학술 부문] 유대균 반곡초교장

초등돌봄 범정부 국가정책 선정에 기여한 일등공신

유대균(58) 반곡초교 교장은 “동곡 김진만 선생이 도민을 위해 동곡상을 마련해 주셔서 감사드리고 교육학술 분야에서 이러한 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미래 산업 사회에서 필요한 인재가 창의융합인재다. 도내에서도 이 같은 인재가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매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유 교장은 18년간 교육 전문직으로 근무하면서 초등돌봄정책이 범정부 최고의 국가 정책으로 선정되는 데 기여한 일등공신이다.

[자랑스러운 출향 강원인 부문] 윤세영 태영그룹 회장

평창올림픽 유치 범도민후원회장 맡아 성공기틀 다져

윤세영(85) 태영그룹 회장은 2018평창동계올림픽 유치의 `숨은 일등공신'으로 평가받는다. SBS 회장 재직 당시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부터 동·하계올림픽의 한반도 독점 방송권을 보유하게 했다. 2002년부터 2011년까지 9년간 올림픽 유치 범도민후원회장을 맡아 평창의 올림픽 개최 확정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1996년부터 2008년까지 8·9·10대 강원도민회중앙회장을 역임하면서 강원도민회관 건립을 주도하는 등 도민회중앙회의 기틀을 마련했다.

동곡사회복지재단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 2024 All rights reserved.